KLAYswap
한국어
Search…
⌃K

소개

KLAYswap Documentation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! 이 문서는 AMM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방법부터 AMM 프로토콜의 특징, 토큰 이코노미 및 기능 등 KLAYswap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다룹니다.
이 문서에서는 Klaytn Network의 AMM 프로토콜인 KLAYswap과 KLAYswap의 기능 및 거버넌스 토큰인 KSP(KLAYswap Protocol)에 대해 소개합니다.
AMM (Automated Market Maker) 프로토콜은 현재 DeFi (Decentralized Finance) 라는 탈중앙화 금융 시장을 일반 대중에게까지 알리게 한 결정적인 DEX 프로토콜입니다. AMM 이란 간단히 말해 기존의 매수/매도로 구성된 오더북을 유동성 공급자들에 의해 조성된 온체인 유동성 풀 (Liquidity Pool) 로 대체하여 토큰 간의 즉각적인 스왑을 지원하는 프로토콜입니다.
AMM 기반의 덱스를 포함하여 전반적인 탈중앙화 금융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유동성이 필요합니다. 이더리움의 대표적인 DeFi 프로토콜인 유니스왑 (Uniswap)의 경우 현재 약 USD 2.7 B 이상의 자산이 유동성 풀로 조성되어 있으며, 사용자들은 이 유동성을 기반으로 거래 활동을 합니다. 기존 이더리움 생태계의 DeFi 프로토콜에 비교하여 KLAYswap이 확실한 차별점을 가지며 실질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, 오지스는 오르빗 브릿지라는 체인 간 자산이 연계되어 이전의 탈중앙화 세계에서는 다루기 어려웠던 자산들의 페어와 유동성이 공급되는 환경을 일차적으로 구축했습니다. 오늘은 새롭게 구축된 클레이튼의 유동성 환경을 활용할 수 있는 DeFi 솔루션, KLAYswap을 여러분들께 소개드립니다.
KLAYswap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.
완전한 온체인 인스턴트 스왑 프로토콜인 KLAYswap에서 거래자들은 유동성 풀에 의한 즉각적인 거래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, KSP라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KLAYswap의 정책과 방향성 등을 결정하며 서비스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.
또한, 사용자들은 프로토콜의 성장에 기여하는 만큼 거래 수수료 수익 등 다양한 형태의 기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암호화폐를 장기간 보유하고자 하는 장기 투자자, 수수료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, KSP 마이닝을 통해 KLAYswap 거버넌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채굴자 등 다양한 분들이 KLAYswap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그동안 DeFi를 경험해보고 싶었지만 생소한 동작방식과 낮은 접근성으로 참여에 어려움을 겪었던 모든 분들이 이번 KLAYswap 런칭을 통해 손쉽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.
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, KLAYswap을 시작으로 클레이튼 네트워크에 만들어질 다양한 DeFi 프로토콜을 기대해주세요.
Last modified 1yr ago